1. 인트로_심리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2020년 3월 27일 ~ 2020년 5월 16일 사이에 JTBC에서 방영된 금,토 드라마입니다.
장르는 가족, 멜로, 스릴러, 막장, 느와르, 피카레스크 가 섞여 있었습니다. <욱씨 남정기>를 집필했던 주현 작가와 모완일 pd의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는 영국 드라마가 원작입니다. BBC One 드라마, 〈Doctor Foster〉입니다. 주인공으로 출연한 배우들 만으로도 방송 당시 주목받았는데요. 김희애, 박해준, 한소희, 박선영, 김영민 등이 열연을 펼쳤던 드라마 입니다.
시청률이 마지막회에서 31.669%을 기록했는데요. 이 시청률은 비(非) 지상파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인 동시에 JTBC 채널 역대 최고 시청률이라는 기록도 세웠습니다.
포브스 선정 '2020년 베스트 한국 드라마'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여러 곳에 스트리밍 되고 있는데, TVING, 왓챠, 넷플릭스, 디즈니+ 에서 <부부의 세계>를 볼 수 있습니다.
2. 줄거리
<부부의 세계>는 원작이 영국 드라마라 시즌당 회차가 적은 편이다 보니 리메이크 과정에서 16부작 안에 원작의 시즌 1, 2의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지선우(김희애)가 결국 이태오(박해준)와 이혼하고, 이태오가 여다경(한소희)과 함께 '고산시'를 떠난 6회까지 내용이 시즌 1이었죠. 6화 마지막 부분에서 이태오가 고산시에 돌아온 이후는 시즌 2의 내용입니다.
<부부의 세계>는 사랑이라고 믿었던 부부의 인연이 배신으로 끊어지면서 펼쳐지는 감정의 소용돌이를 섬세하고 힘 있게 풀어가고 있는데요.
완벽한 가정을 가졌다고 행복해하던 가정의학과 전문의 지선우(김희애)와 찰나의 배신으로 늪에 빠진 미디어 사업가 이태오(박해준)이 주인공입니다. 이태오의 불륜을 알게 된 후부터, 부부라는 관계가 무색하게 때로 진실과 거짓, 진심과 위선이라는 감정을 오가게 돼죠. 그렇기 때문에 그 대립점에 서서 가늠할 수 없는 심리전을 펼치게 됩니다.
김희애는 한순간에 무너진 사랑 앞에 진실을 좇으려는 지선우역, 박해준은 찰나의 배신으로 늪에 빠진 이태오를 맡았습니다.
3. 조쉬다니엘, OST, 부부에 대한 재해석
<부부의 세계>는 ost도 특별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조쉬 다니엘(Josh Daniel)이 <부부의 세계>OST에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조쉬 다니엘만의 무드가 단연 돋보이는 'Nothing On You'의 가사는 그 본연의 감성이 그대로 담길 수 있도록 조쉬 다니엘이 직접 썼다고 합니다.
< 부부의 세계> 에서 제가 나름대로 기억에 남는 사람은 이무생입니다.
이무생은 이혼남이자 신경정신과 전문의 김윤기 역을 맡아 지선우 역의 김희애와 연기 호흡을 맞췄습니다. 이혼 후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고산으로 온 김윤기는 같은 병원에서 지선우를 지켜보면서 동병상련의 감정과 함께 호감을 느끼게 되고, 지선우의 곁을 끝까지 지키는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그의 사랑법이 지고지순해 보였습니다.
원작만큼이나 결말은 열려있어 <부부의 세계>가 저는 글로벌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